검색어
필수
HOME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회안내
회장인사말
임원 및 이사명단
정관및회칙
공지사항
학회소식
이사회
정기총회
회원동정
기타
투고논문제출
학회지
학회지(창간호~13권)
학회지(14권 이후)
자료실
인문
자연
기타
HOME
>
학회지
>
14권(2004)
학회지
학회지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이름
필수
비밀번호
필수
이메일
홈페이지
분류
필수
선택하세요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제목
필수
내용
필수
웹에디터 시작
> > > ▶요약 : 본 연구의 목적은 지리학습에서 통일교육을 효과적으로 진행하기 위하여 필요한 학습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다. 통일교육은 자유민주주의에 대한 신념과 민족공동체 의식 및 투철한 안보관을 기초로 남북한간에 평화통일을 실현하는데 필요한 가치관과 태도를 함양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는 제반교육을 말한다. 이와 관련 향후 통일에 대비하여 범 교과적인 차원의 통일교육은 물론 국토의 당면과제와 직접 관련이 있는지리교육에서의 통일교육은 더욱 강화되어야 할 것으로 보인다. 이러한 측면에서 본 사례는 지리학습에서 통일교육을 효과적으로 지원할 수 있는 학습 콘텐츠의 일부가 될 수 있으며 개발된 각각의 주제는 교과활동, 혹은 재량활동 등을 통해 효과적으로 활용될 수 있을 것이다. > > ▶주요어 : 지리학습, 통일교육, 학습콘텐츠, 교과활동, 재량활동 > >
웹 에디터 끝
링크 #1
링크 #2
파일 #1
파일 #2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