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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요 약 : 21세기에 세계화와 정보화는 지역 어메니티의 가치를 재평가하는 계기가 되었다. 21세기에 지역 어메니 > 티는 기업 활동과 사회생활 속에서 휴식과 여유를 제공하는 부차적 요소도 아니고, 지역의 개발과 발전을 저해하 > 는 귀찮은 요소도 아니며, 지역의 경쟁력을 높여주는 경제적 자원으로 인식된다. 많은 지방정부가 지역발전전략 > 으로 지역 어메니티를 상품화하고, 장소마케팅의 핵심적 요소로 개발하게 되었다. 그러나 대부분의 지방정부가 > 이에 대한 체계적 연구 없이 무분별하게 차별화되지 않은 지역 어메니티 상품화와 개발을 시도하는 형편으로 지 > 역발전에 효과를 거두지 못하고 있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차별화되고 고유한 지역 어메니티 상품화와 개발 전략 > 을 제안한다. 이를 위해서는 신지역지리학의 관점에서 지역의 정체성을 바르게 정립하는 것이 중요하다. > > 주요어 : 세계화, 어메니티, 장소마켓팅, 신지역지리학, 지역 정체성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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