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필수
HOME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회안내
회장인사말
임원 및 이사명단
정관및회칙
공지사항
학회소식
이사회
정기총회
회원동정
기타
투고논문제출
학회지
학회지(창간호~13권)
학회지(14권 이후)
자료실
인문
자연
기타
HOME
>
학회지
>
24권(2014)
학회지
학회지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이름
필수
비밀번호
필수
이메일
홈페이지
분류
필수
선택하세요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제목
필수
내용
필수
웹에디터 시작
> > > 요 약 : 본 연구는 성취평가제의 도입에 따른 한국지리 과목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원 융합형 평가 도구를 개발하는 데 목적이 있다. 이를 위해 성취평가제에 대한 이론적 배경을 조사하고 2009 개정교육과정에 근거를 둔 고등학교 한국지리의 ‘국토 인식과 국토 통일’ 단원 ‘독도’ 수업 내용을 선정하여 국가 수준의 성취기준을 분석하였다. 이를 통해 학교 현장에서 활용할 수 있는 단원 융합형 성취기준과 성취수준을 개발하고 이를 활용하여 단원 융합형 평가 도구를 개발하였다. 연구수업과 전문가 컨설팅, 현장 교사의 피드백, 타당도 검증을 통해 개발 문항의 타당도를 검증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는 지리 교육 뿐만 아니라 융합인재교육을 실행하고 성취평가제를 적용해야 하는 현장 교사들에게 있어서 기초 연구로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 > 주요어 : 성취평가제, 지리교육, 성취기준, 성취수준, 한국 지리 > >
웹 에디터 끝
링크 #1
링크 #2
파일 #1
파일 #2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