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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요 약 : 본 연구에서는 방한 중국인관광객 현황 및 특성, 한국체재기간 중 만족 및 불만족 사항 분석, 국내외 중국인 관광객 유치사례를 분석하여 이를 근거로 중국인 관광객 유치 확대 방안을 제시하고자한다. 중국경제의 지속적인 성장과 위안화 강세에 따른 중국인의 소비시장 확대 및 여가와 관광에 대한 인식 변화로 중국의 아웃바운드 관광시장은 지속적으로 성장하여 2010년 5,739만 명을 돌파하였으며 세계관광기구는 2020년 중국인 해외 관광객을 1억 명으로 추정하고 있다. 중국아웃바운드 관광의 70%이상이 홍콩, 마카오에 집중되어 있으며 30%가 이 시장을 두고 한국, 일본, 동남아등 각국이 경쟁하고 있다. 우리나라는 중앙정부 차원에서 2012년 중국관광객 300만 명 유치목표를 수립하고 다양한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우리나라의 중국 아웃바운드 시장 점유율은 3~4% 수준에 불과하여 시장 확대를 위한 다양한 전략이 필요하다. 대부분의 국가에서 중국인관광객 유치확대를 위해서 비자제도를 완화하거나, 현지홍보 및 마케팅사업을 적극적으로 추진하는 등 다양한 노력을 하고 있다. > > 주요어 : 중국인 관광객, 관광시장, 관광객행동, 유치사례, 민족 & 불만족사례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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