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필수
HOME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회안내
회장인사말
임원 및 이사명단
정관및회칙
공지사항
학회소식
이사회
정기총회
회원동정
기타
투고논문제출
학회지
학회지(창간호~13권)
학회지(14권 이후)
자료실
인문
자연
기타
HOME
>
학회지
>
14권(2004)
학회지
학회지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이름
필수
비밀번호
필수
이메일
홈페이지
분류
필수
선택하세요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제목
필수
내용
필수
웹에디터 시작
> > > ▶ 요약 : 본 연구는 앵글로 아메리카를 사례지역으로 하여, 지역지리 사이버 강의에 유용한 멀티미디어 콘텐츠를 개발하는 것이다. 본 연구를 위해 지역지리 강의를 위치 및 개관, 자연지리, 인문지리로 나누어 구조화하고 멀티미디어 콘텐츠는 간단하게 지도와 사진으로 구분하였다. 연구 결과 지도 2매, 사진 60매 등 모두 62매의 콘텐츠를 개발하였다(표 1). 지도는 문헌을 통해, 사진은 현장 답사를 통해 획득하였으며 이들은 내용별로 다시 구조화하였다. 본 연구는 하나의 방법론을 제시하는 것이다. 멀티미디어 콘텐츠의 내용이나 그 매수 등은 강의 내용과 분량 그리고 대상에 따라 달라질 것이므로 이를 충분히 고려할 필요가 있다. > > ▶주요어 : 앵글로 아메리카, 지역지리, 위치, 자연지리, 인문지리, 멀티미디어 콘텐츠, 지도, 사진 > >
웹 에디터 끝
링크 #1
링크 #2
파일 #1
파일 #2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