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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 요 약 : 이 논문에서는 아산시의 미래핵심 산업의 하나로 중요한 위치를 점하고 있는 관광산업을 활성화시키기 > 위한 관광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을 IMC 관점에서 제시하고자 한다. 내부고객과 외부고객을 대상으로 한 IMC > 전략 제시를 위하여 사용된 연구 틀은 경영전략학자들이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전략수립과정모델에 코틀러 등이 > 제시한 내 고장(도시)마케팅 모델과 IMC 전략 그리고 서비스 전략을 보완한 모형을 기반으로 한 것이다. 분석을 > 통하여 아산시가 유명관광지로 성장하기 위해서는 전략 방향의 기초는 강점을 강화하고 약점을 보완해야 한다. > 강점 측면에서는 편리한 교통으로 단기 관광 가능한 곳, 역사탐방과 자연환경, 온천휴양이 가능한 곳 등을 제시 > 한다. 약점을 보완하기 위해서는 차별적 이미지창출을 위한 슬로건, CI 제작, 로고타입, 상징물, 캐릭터 등의 재 > 검토와 함께 고객 지향적인 관광콘텐츠의 개발 ATL과 BTL을 활용한 IMC 전략의 구축과 실행, 관광안내와 사 > 후서비스 등 행정 시스템의 구축과 내부마케팅의 강화 등을 추진해야 한다. > 주요어 : 관광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아산시, IMC, 마케팅전략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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