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색어
필수
HOME
로그인
회원가입
ID/PW찾기
학회안내
회장인사말
임원 및 이사명단
정관및회칙
공지사항
학회소식
이사회
정기총회
회원동정
기타
투고논문제출
학회지
학회지(창간호~13권)
학회지(14권 이후)
자료실
인문
자연
기타
HOME
>
학회지
>
19권(2009)
학회지
학회지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이름
필수
비밀번호
필수
이메일
홈페이지
분류
필수
선택하세요
30권(2020)
29권(2019)
28권(2018)
27권(2017)
26권(2016)
25권(2015)
24권(2014)
23권(2013)
22권(2012)
21권(2011)
20권(2010)
19권(2009)
18권(2008)
17권(2007)
16권(2006)
15권(2005)
14권(2004)
제목
필수
내용
필수
웹에디터 시작
> > > 요 약 : 세계은행의 자료에 의하면 2004년 중국의 GDP는 1조 3,651억 달러로 세계7위를 기록하였으며 2010년 > 에는 1인당 년 평균소득이 3,000달러로 예상되고 있다. 이러한 중국의 눈부신 경제성장과 소득 향상은 중국의 > 국내여행 및 해외여행 수요를 촉진시키는 가장 큰 요인이 되고 있다. 또한 2005년에는 3,100만 명이 해외여행을 > 다녀와 아시아 최대의 관광객 송출국 자리를 굳혔으며 2020년까지 중국해외여행자 수는 1억~1억5천만 명이 될 >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한국의 in-bound 관광시장에서 지속적인 성장세를 나타내고 있는 중국인 > 관광객의 방한 관광행동 특성을 분석하여 중국인 관광객을 만족시키는 관광상품을 개발하고 재방문을 촉진하는 > 데 도움이 되는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이를 위해서 중국의 out-bound 시장 및 중국인의 해외여행 특성 및 방 > 한관광 특성을 분석하였다. 연구방법으로는 문헌적 연구방법으로 각종 보고서 및 1990년대 후반부터 중국인 관 > 광객의 관광행동에 관해 연구한 논문이 주로 활용되었다. 분석결과에 따라 관광상품 개발방안 및 유치방안이 제 > 시되었다. > 주요어 : 관광시장, 중국관광 행동특성, 그릅관광객, 송출국 > >
웹 에디터 끝
링크 #1
링크 #2
파일 #1
파일 #2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음성듣기
새로고침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취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