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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8권(2008) | [18권 3호]하동현, 관광목적지로서의 고령군의 브랜드자산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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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08-10-29 19:21 조회2,371회 댓글0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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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약 : 본 연구는 관광목적지로서의 고령의 브랜드자산과, 이 관광목적지 자산과 이것의 영향변수인 광고, 관광
가격 및 선택속성과의 관계, 그리고 이 관광목적지 자산과 이것의 결과변수인 관광목적지 애호도와 관계를 연구
하였다. 자료 수집은 고령을 방문하고 있던 292명의 관광객을 대상으로 하여, 설문지를 사용하여 회수하였으며,
통계분석한 결과 다음과 같다. 첫째, 관광목적지로서의 고령의 브랜드자산에 영향을 미친 변수로, 관광자원에 해
당하는 선택속성이 가장 큰 영향을 미쳤으며, 관광가격, 광고의 순으로 영향을 미쳤다. 둘째, 관광목적지로서의
고령의 브랜드자산은 고령에 대한 애호도에 영향을 미친 것으로 나타났다. 이러한 결과에 의거하여볼 때, 고령은
많은 관광객을 유치하기 위하여, 관광자원을 개발하고, 관광가격을 가능한 한 낮추며, 광고를 꾸준히 실시하여야
할 것으로 사료된다.

주요어 : 광고, 관광가격, 선택속성, 관광목적지 자산, 관광목적지 애호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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