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권(2014) | [24권 3호]최인화⋅정영은⋅허성아⋅차두송, 유아 숲체험교육의 운영실태와 개선방안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10-24 12:06 조회2,478회 댓글0건첨부파일
- 페이지__사진지리학회_24-3-05.최인화_정영은_허성아_차두송.pdf (2.3M) 55회 다운로드 DATE : 2014-10-24 12:06:41
본문
요 약 : 본 연구는 유아 숲체험교육의 운영현황을 살펴보고 이를 활성화하기 위한 개선방안을 파악하기 위하여 학부모와 교사를 대상으로 자체 숲체험형, 위탁 숲체험형, 일반유치원의 세 집단으로 구분하여 숲체험교육 프로그램에 대한 설문조사를 실시하였다. 설문 분석 결과, 유아 숲체험 프로그램은 복합형 숲체험(자체+위탁형)이 가장 높게 나타났으며 숲체험 연령은 만3세에서 시작하는 것이 적정한 것으로 조사되었다. 숲체험의 적당한 시간은 2시간이 가장 많았다. 또한 유아 숲체험교육의 개선방안에 대해서는 유아숲지도사 등 전문인력 및 보조인력의 확대와 유아숲체험 장소의 제공 및 체험원의 확대가 많았다.
주요어 : 유아숲, 자체 숲체험형, 위탁 숲체험형, 설문조사
주요어 : 유아숲, 자체 숲체험형, 위탁 숲체험형, 설문조사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