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권(2014) | [24권 3호]김민지⋅이태희, 수원화성 체험(4Es)이 관광객-관광지브랜드 관계(BRQ)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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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자 관리자 작성일14-10-24 12:00 조회2,489회 댓글0건첨부파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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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 약 : 본 연구는 관광객의 체험이 관광객과 관광지 브랜드관계에 미치는 영향을 소비자-브랜드 관계 품질(BRQ) 이론을 통해 증명하고 관광객의 관광지에 대한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이들 변인 간의 관계를 분석하고자 연구모형과 가설을 검증하였고, 분석 결과 체험이 관광객-관광지브랜드관계에 미치는 영향은 정(+)의 영향력을 미치고. 관광객-관광지브랜드 관계가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 역시 유의미한 정(+)의 영향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나 관광객 체험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은 영향력을 미치지 못하는 것으로 분석되었다. 관광객 체험이 충성도에 미치는 영향을 알아봄에 있어서 본 연구변인들 간의 경로를 살펴보면, 관광객 체험이 관광객-관광지브랜드 관계에 미치는 영향은 유의미한 정(+)의 영향력이 있음이 확인되었다.
주요어 : 관광객체험. 관광지 브랜드 관계
주요어 : 관광객체험. 관광지 브랜드 관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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